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대상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최근 경영난에 직면한 영세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사업은 2020년 이후 코로나19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의 여러 위기로 인해 누적된 경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지난해 국회에서는 이를 위한 예산을 2520억 원 규모로 책정했으며, 이에 따라 특별 지원금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본인이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대상자인지 아래에서 빠르게 확인하세요!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대상

이번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지원금은 2024년 2월 15일 기준으로 활동 중이며, 연 매출액이 3,000만원 이하인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개인 및 법인사업자에게 지급됩니다. 자격 조건으로는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023년 12월 31일 이전이어야 하며, 국세청 조회를 통해 2022년 혹은 2023년 연 매출액이 3,000만원 이하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연 매출액 계산은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매출액 또는 사업장현황신고서 상 수입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특히, 신청자의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기의 용도가 일반용, 산업용, 농사용, 교육용 또는 주택용(비주거용 포함) 중 하나여야 하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자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중복 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한 사람이 여러 사업체의 대표일 경우에도 단 하나의 사업장만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